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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8년 11월 교육청 고1
수학사랑 4 1070

2008년 11월 교육청 고1 30번




구분 내용
문제명 2008년 11월 교육청 고1 30번
시행일 2008년 11월 18일
정답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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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출해설사전
2008년 11월 교육청 고1 30번
장나라 1655 2019.02.10
Total 1건


4 Comments
고려 2019.02.10 17:48  

pq 길이를 구하는 것은 좌표를 잡는 방법 말고는 없을까요?

그것밖에 생각이 안나네요 ㅠㅠ

수학사랑 2019.02.10 18:59  

Q는 사각형의 중점이고 

PQ직선은 기울기가 2인 직선이므로(AC와 수직이므로) 

직선의 방정식을 구할 수 있습니다

직선과 원의 중심까지 거리를 구하면 피타고라스정리를 이용하여

PQ길이를 구하면 될듯하네요

장나라 2019.02.10 19:41  

 순수 기하로 푸는 방법 있습니다.  중학교식 풀이를 원하신 거지요?.

 제가 한번 그림 올려 볼께요/  해설 등록 했으니 보시기 바랍니다.



 


빨간 선과 점선이 수직인 이유는? 감각 적으로 이해 가실 것입니다.

직각 삼각형들이 서로 닮음 이고 그림에서 검은색 6은 쉽게 추리 되실 거에요.


중딩때 배운 방멱정리를 이용 하면 끝

장나라 2019.02.10 19:54  

 제가 출제자 였다면, CD위에 점 S를 잡아    SP 내적 SQ  

​의 최소값을 구하여라 이런씩으로 문제를 출제 했을것 같아요.




 위의 문제 에서 가로 길이가 16보다 작고 8보다 큰   임의의 변을 가졌을때는?.

직각 삼각형을 하나 더 그 려서 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
물론 좌표로 구하면, 그냥 나오기는 합니다만,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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