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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년 4월 교육청 가형
수학사랑 6 2993

2018년 4월 교육청 가형 29번




구분 내용
문제명 2018년 4월 교육청 가형 29번
시행일 2018년 4월 11일
정답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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최형윤T   2018년 4월 교육청 가형 29번

정병호T   2018년 4월 교육청 가형 29번

남치열T   2018년 4월 교육청 가형 29번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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6 Comments
장나라 2018.12.12 00:17  
정병호 Tr 강의 아이디어가 참 좋습니다.
장나라 2018.12.12 00:27  
장나라가 만든 자작 문제 입니다. 만약에 X={1,2,3,4,5} Y={1,2,3,4,5,6,7} 이고 f(1)+f(2)+f(3)+f(4)-f(5)가 4의 배수가 되게 하는 함수의 개수를 1000으로 나눈 나머지를 답하여라. 라고 했다면?.. 답이 어케 됬을 까요? 사고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장나라 2018.12.17 20:33  




 250-41=209 입니다.
 많은 KMO 문제 조합 문제 중에서 저렇게 포함과 배제 원리를 이용해서 풀리는 문제를
교육청 문제 풀이에 적용해 봤답니다.   맨 마지막 9가지 경우는 그냥 노가다로 찾아도 되지만,
포함 배제 원리를 써서 9가지를 찾을 수도 있답니다. 10-1 로 계산 하면 되니까요



응용 문제 1)

함수 f의 정의역 ={1,2,3,4}  공역={1,2,3,5,6,9} 일때
f(1)+f(2)+f(3)-f(4)가 3의 배수인 경우의 수를 구하여라.

 이것은 조금 더 수준이 있죠?. KMO 5점 수준으로 끌어 올렸지만, 출제 된다면, 동상 이상 수상 자라면
쉽게 풀 수준 입니다.

 
수학사랑 2018.12.17 20:51  

이미지가 안나와요... 외부 이미지인 경우 그 사이트에 로그인이 안되있으면 권한때문에 작성자는 보여도, 

다른 사람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.

장나라 2018.12.17 21:02  

오?? 그림을 올릴수 있나요 메뉴가???

 이것은 원래 모의 고사 문제 풀이 이고





 이것은 응용 문제로 낸 것에 대한 풀이 입니다.

컴퓨터 2020.02.02 20:31  

남치열 선생님 풀이 잘 배우고 갑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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